오늘 드디어 롤토체스 랭겜이 오픈되면서 대대적으로 변경이 이뤄졌습니다.

 

적폐였던 챔프와 시너지는 칼질을 당하고, 아무도 안 쓰던 챔프와 시너지는 버프를 하였습니다.

 

아이템도 적폐였던 솔라리는 크게 칼질을 당했으며, 3솔 6메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패치 내용 요약 시작합니다.

 

* 신규 챔피언:

트위스트 페이트(2골드, 해적 법사)

스킬: 랜덤 카드(골드 스턴/레드 범위딜/블루 본인/주변 마나 채워줌)

 

 

* 공속의 개념변화:
공속 추가 아이템은 이제부터 고정수치가 아닌 캐릭터의 공격속도 %에 맞춰 추가됨.

그에 대한 보상으로 공속 아이템들이 전체적으로 버프됨.

 

* 친구와 랭크는 3인까지만 가능합니다.

 

* 스킬 타게팅:
피가 적은 캐릭터를 상대로 한 툴팁이 있는 스킬들은 이제 체력의 절대치가 아닌 %기준으로 타게팅됨.

 

 

* 상점 : 라운드 끝나고 얻는 경험치로 레벨업하고 바로 리롤할경우 예전의 레벨이 아닌 새로운 레벨의 상점으로 바뀜

 

* 인터페이스:  - 연승 인터페이스 추가 (최대 3골드)
                   - 딜미터기 추가 (매 라운드 끝날 때마다 자동으로 나옴)
                   - 챔피언 스탯 추가 (챔피언을 커서에 놓고 우클릭)

// 시너지

 

* 악마 : 마나번 찬스 40/60/80% -> 25/50/85% (6악마 갈 일은 잘 없기 때문에 너프, pbe섭 악마가 넘 흥함)

* 원소 : 데이지(원소 골렘) 체력 3000->2500 공격려 200 ->100 (원소 시너지 너프, 빙정원시너지 약화)

 

* 수호자: 아머버프가 2회까지 중첩에서 중첩수 제한 없음으로 변경 (추가 수호자 챔프가 나올 듯)

 

* 총잡이: 범위 공격 모션 부드러워짐.
            총잡이 시너지 공격속도가 높을때 추가공격이 나가지 않는 버그 수정
                     추가 유닛 공격 : 1/all에서 1/2로 변경 (pbe섭보다 너프됨, 4총잡이 시 최대 3명까지 동시타격)

 

* 해적 : 평균골드 -> 2에서 1.6 변경 (해적도 너프, pbe섭에서 넘 흥함, 평균적인 골드 수급이 떨어짐)

 

* 형변 : 승급으로 인해 얻는 체력이 형변체력으로 추가되지 않았던 버그 수정
          형변 시너지 체력 100% -> 60% (형변도 너프인 거 같으나, 위의 버그 픽스로 상황을 봐야함)

* 야생 : 스택당 공속 7%->8% (살짝 버프, 차이는 미미)

 

// 1코 챔프

 

* 다리우스 : 주변에 적이 없을때 돌던 버그 수정

 

 

 

 

* 엘리스 : 2골드 ->1골드 (버프)

             거미들이 데몬시너지 효과를 받음 (짱짱 버프)

             마나 75->100

             거미수 2/3/4 -> 1/2/4 (pbe섭보다 너프, pbe섭에서 적폐였음)
                         체력 500->450
                                  아머 25->20 (승리 시, 엘리스의 잔 거미들도 상대 짐꾼 체력을 팬다)

 

* 피오라 : 공속 0.7->1.0  (버프, 2성되면 진짜 셈. 정말 쓸만해짐)
             데미지 100-250 -> 100-400

 



* 그레이브즈 : 체력 500 -> 450 (너프, pbe섭에서 총잡이 사기여서 그런 듯)

 

 

 

* 베인 : 공속 0.6 -> 0.65 (버프)

 

 

 

* 워윅 : 궁이 온힛효과를받음 (버프)

 

 

 

 

// 2코 챔프

 

* 아리 : 죽었을떄 궁 딜 안들어가는 버그 수정  (버프, 걍 버그 수정이긴 함)

          궁시전 직전 타게팅 캐릭 뒤지면 새로운 타겟으로 변경함.

          궁 랜덤캐릭터->현재 공격중인 캐릭터로 변경

 

 

* 블리츠 : 그랩쓰는 도중에 뒤지면 적 못끄는 버그 고침 

             (버프, 블츠가 끌고 온 적을 동료들이 잘 패서 상대 캐리 끔살)

             주변 아군이 블츠가 끈 적을 타게팅할 확률 높아짐

 

 

* 브라움 : 브라움 툴팁 변경 (짱짱 버프, 2성 브라움은 물몸조합의 용병으로 채택해도 될 정도)

             뎀감 60-90% -> 70-90%
             마나 75 -> 50
             스킬 타게팅 가까운적 -> 가장 먼 적

 

* 루시안 : 스킬 시전 이후 두번째 평타 데미지 65/150/235 -> 150/250/350

             (버프, 총잡이/귀족 전체적으로 버프)

 

 

 

* 파이크마나 100 -> 125 (너프, 연속 스킬 쓰기 어려워짐)
             시작마나 50 -> 75

 

 

* 렉사이 : 버로우 시간 1.5 -> 1초 (버프, 핵구렸는데, 좀 구린정도가 될 듯)

             에어본 시간 1.25 -> 1.75

             데미지 150-250 -> 150-350

 

 

* : 시작마나 50 -> 100 (버프, 쉔이 꽤 좋음, 초반에 닌자시너지 용병으로 가능)

 

 

 

 

// 3코챔프

 

* 아트록스 : 마나 100 -> 75 (버프, 악마덱/검사 조합으로 중용될 가능성 UP)

                데미지 350-850 -> 400-1000

 

 

* 이블린 : 체력 550 -> 600   (버프)

              execute threshold 50%체력 -> 65%체력
              execute threshold 배수 300/400/500% -> 300/500/700%
              이블린 스킬 시전시 0.35초 정도 상대방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듬

 

 

* 갱플랭크 : 스킬에 온힛효과 추가 (버프, 애매했던 3코의 성능에서 확연히 좋은 3코가 됨)

                술통 모션 관련 버그 픽스

                공속 0.6->0.65
                체력 650->700

 

 

* 카타리나 : 스킬의 적의 회복을 제대로 방해하지않던 버그 수정 (소소한 버프)

 

 

 

 

* 케넨 : 데미지 330-660 -> 400-900 (짱짱 버프, 요들 챔프들 버프가 많음)
           공격력 60 -> 70

 

 

 

* 모르가나 : 궁 시전시 주변에 적 없으면 궁 취소 (버프, 악마 챔프들이 전체적으로 버프 됨)

                데미지 250-450 -> 300-450

 

 

 

* 뽀삐 :  아머 30->40  (짱짱 버프, 뽀삐의 버프는 초반 4기사의 파워의 힘을 실어줌)
           스턴 시간 1.5/2.5/3.5 -> 2/3/4
           시전 타겟 수 1 -> 1/2/3

 

* 렝가 : 스킬로 인해 얻는 공속버프가 렝가의 공속과 곱연산으로 적용됨 (버프)

 

 

 

 

* 쉬바나 :  공격속도: 0.65 => 0.7  (킹왕짱 버프, 쉬바나한테 템 몰아줘서 캐리로 키움) 
              체력: 550 => 650
              공격 보너스 데미지(용일 때) : 60-160 => 100-200

 

 

 

* 베이가 : 자기보다 낮은 레벨의 적에게 주는 데미지 9999->19999 (버프)
             마나 85->75

 

 

 

 

 

* 볼리베어 : 체력 650 -> 700 

                공속 0.55->0.65
                마나 100->75
                번개 데미지 비율 60-100% -> 80-100%

                                      (킹왕짱 버프, 이번 시즌의 핵심 챔프가 될 듯, 4싸움꾼, 빙하관련 조합의 핵심 캐리 챔프)

 

// 4코 챔프

* 아칼리 : 바닥에 스킬쓰는 버그 고침

             (버프, 4닌 6암이 일단 SSS티어급이 될 듯, 닌자, 암살자 버프가 많음)

              스킬 시전시 주변에 적이 없으면 스킬 시전 취소

 

 

* 브랜드 : 마나 100 -> 125 (너프)

 

 

 

 

* 초가스 : 1100 -> 1000 (너프)
             에어본 지속시간 2/2.5/2.5 -> 1.5/2/2.5

 

 

 

* 드레이븐 : 공속 0.85->0.75 (너프)

 

 

 

* 나르 : 체력 850->750 (꽤 큰 너프, 체력 100까인 거, 아머 5까인 거는 1성 나르의 활용도를 극히 낮춤)

          아머 35->30

 

 

 

* 레오나 : 마나 150 -> 100 (버프, 2수호자는 임시로 채택해도 좋은 시너지가 됨)

 

 

 

 

* 세주아니 : 스턴지속시간 3/4/5 -> 2/3.5/5 (너프, 스턴이 너무 길긴 했음)

 

 

 

 

// 5코 기물

 

* 애니비아 : 죽고나서 궁 안끊김 (소소한 버프)

 

 

 

 

* 미스포춘 : 스킬 타겟 랜덤 -> 가장 최근에 때린 캐릭터 (좀 큰 버프, 바보짓을 안함)

                궁 시전시 타겟이 죽으면 새로운 타겟한테 시전

                궁시전시 멋대로 각도 바꾸거나 움직이던 버그 수정.

 

 

* 야스오 : 스킬에 온힛효과 추가 (짱짱버프, 검사/용병으로 쓰면 될 듯)

             에어본 시간 1.25 -> 1.5

             데미지 150/250/350 -> 150/350/550

 

 

 

* 아이템

아이템들이 더이상 ap증폭 효과를 받지 않음

 

* 뒤집게랑 다른 아이템 합성시 다른 아이템의 스탯이 2배로 오름
(예: bf소드 + 뒤집개 => 암살자효과 + bf소드스탯의 2배)

* 저주받은검 : 타겟을 0성으로 만들 수 있음 (버프)

                   효과가 두번터질때 적의 레벨을 리셋시키는 버그 수정

 

* 얼어붙은심장 : 지속 효과가 좀 더 일관적이게 들어감 (버프)

 

 

* 수호천사 : 부활시간 4초->2초 (버프)

                부활체력 500 -> 1000

                고통스러운 상처 없애주지 않던 버그 픽스

 

* 구인수 : 스택당공속 3%->4% (꽤 큰 버프, 볼베한테 껴주면 매우 굳)

 

* 이온충격기 : 마뎀이 아닌 고정데미지로 변경 (짱짱 버프, 써보면 매우 좋다는 걸 느낄 거임)

                   200데미지가 아닌 75데미지를 주던 버그 수정

 

* 솔라리 : 효과 일자배치 형태로 변경

             (최대 4명까지 밖에 효과를 못 받음, 암살자 아니면 일자 배치할 일도 없음, 너프)

             실드량 200->300

 

* 루덴 : 데미지 제대로 안들어가던 버그 수정 (전반적으로 버프, 2데캡+1루덴은 이제 안 됨)
           루시안 스킬 시전 이후 두번째 공격이 아닌 첫번째 공격에 들어가던 버그 수정
           기본 데미지 100->200
                          범위데미지 0 + 1.0AP증폭 -> 200변경 (특히, 초반에 좋음)

 

* 모렐초당 데미지 2.5%->3% (버프)

 

 

* 고속연사포 : 공격 사거리 변경에 반응함 (고연포 니달리 사망한테는 너프인데, 그래도 S티어템)

 

 

* 곡궁 : 15%->20% (소소한 버프, 체감은 안될 거임, 공속기준이 바뀜)

 

 

* 구원 : 뒤질때가 아닌 25%체력에서 발동 (버프)

          적에게 더이상 데미지를 주지않음 (너프, 데미지를 줬었구나.. 이제 암)

* 루난 : 2명이아닌 1명의 적을 추가로 공격함 (너프)
          추가 공격 데미지 50%->25% (너프)
          추가 공격에 온힛 효과 추가 (버프, 스태틱, 레드랑 같이 쓰면 좋을 듯)

 

* 세라프(2여눈)세라프 효과가 중복적용되지 않던 버그 수정

                      (버프, 2세라프 무한 동력 아칼리, 파이크, 룰루 기대)

* 스태틱 : 항상 3명을 추가로 공격함(전체가아닌)  (너프, pbe섭에서 총잡이랑 함께 너무 적폐였음)
             이제 한번의 공격당 최대 1번이 터짐(총잡이 공격으로 여러개 한꺼번에 터지던거 수정)

* 가시갑옷 : 반사데미지 35%물리데미지 -> 감소/무시된 100% 물리 데미지 (버프)

 

* 워모그체력리젠 최대 체력 초당 3%->잃어버린 체력의 초당6% (버프, pbe섭보다 너프)

 

 

* 지크의전령 : 일자배치로 효과변경 (너프, 암살자/정찰대 아니고 쓸일이 잘 없음, 일자배치의 압박)
                   공속오라 10->15%

 

 

* 버그픽스

  애쉬 궁 비주얼 업뎃/효과 사운드 생김 

  초밥집에서 선택한 캐릭터가 합쳐졌을시 가끔 복사되던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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