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들어가기전에 잠깐 다이아에서 느낀 점에 대해 얘기하자면

 

닌암이 좀 안좋더라 이제는 일단 싸움꾼한테 너무 상성이 안좋은데, 싸움꾼 볼베를 3명정도는 가더라고

 

내가 닌암 2번 갔는데 2판 4,5위함. 3위안에 들기가 어려웠음.

 

각설하게 소개해줄 덱은 다이아4구간에서 2연승하면서 다이아 3로 올려준

 

악마법사형변임

 

1) 초반운영

 

- 첫 회전초밥에서 쓸큰지, 쇠사슬조끼를 가진 2코짜리 챔프 뽑아주면 됨

(쓸큰지가 당연히 더 나음, 조끼는 인기가 없어서 후반에 추가 가능)

 

- 초반 3번의 크립라운드에서 엘리스 2성이 뜨거나 바루스가 페어 이상 , 모르가나, 아트록스 중 하나가 뜨면 시도해볼만함.

 

- 모르가나는 대체불가능해서 모르가나 안 뜨면 안 가시는걸 추천

 

- 쓸큰지나 쇠사슬조끼를 있으면 더 갈만함 (솔라리를 많이 쓸 예정)

 

- 초반에 뽑아야 하는 챔프 : 엘리스,바루스,모르가나,아트록스,니달리,쉬바나

 

- 귀족, 총잡이 등 초반 사기 시너지로 버텨도 무방. (쓸큰지 쇠사슬이 떴다는 가정하에)

 

2) 중반운영

 

- 4악마로 4개의 기물을 맞춰주는 게 가장 베스트(아트, 안뜨면 이블린으로 일단 대체)

- 니달리, 쉬바나 추가해서 형변 시너지 받으면 됨

 

- 리롤안해도 엘리스는 3성각이 가끔 나옴, 이럴 때는 모아줘도 됨 1코짜리라 부담이 적음

 

- 모르가나가 2성이 빨리 뜨면 3법사를 먼저 맞추고, 쉬바나 2성이 빨리 뜨면 형변을 먼저 맞추는 식

 

6렙 기준

 

* 4악마 3형변

 

* 4악마 3법사

 

 

 

 

3) 후반운영

 

- 우선적으로 , 솔을 뽑아야 함 (용시너지)

 

- 후에 룰루/아리/베이가 등 법사를 추가해서 8렙기준 3법사를 완성.

 

- 솔라리는 모르가나한테 2개주면 나머지는 솔 주는게 좋음


- 물론 3개까지 잘 띄우긴 힘듬, 초밥집에서 솔라리 하위템 위주로 주워주는 게 좋음

- 솔한테 솔라리를 못주면 모르가나 2솔라리를 우선적으로 맞추고 아래 챔프들에게 시너지를 주면 좋음

- 솔라리 우선 챔프 : 솔, 쉬바나, 나르, 엘리스임

(엘리스는 변신하면 새끼거미도 악마덱이 묻기때문에 꼭 변신하는게 좋음)

 

- 솔라리를 제외한 템은 캐리 챔프(쉬바나, 나르, 스웨인)에게 몰아주면 됨

(아트를 메인으로 쓰고싶음 아트한테 몰아주고, 6악마 각을 보자)

 

4) 최종 덱

 

 

 

- 8렙까지만 찍고 9렙은 상황봐서.. 리롤에 투자해서 스웨인이나 카서스를 찾으면 좋음

 

- 운 좋게 스웨인 떴으면 엘리스 버리고 스웨인 넣으면 됨

- 니달리 쓰다가 나르 나오면 나르 넣고

 

- 베이가/룰루/아리 쓰다가 카서스 나오면 카서스 넣으면 됨 (2성 -> 1성이라도 이게 좋음)


* 운영 시 주의 사항 :

- 쉬바나/아트록스 중 하나만 3성각 보자 (둘 다 캐리력이 좋은 3코 챔프, 개인적으론 쉬바나가 용/형변 시너지까지 있기 때문에 더 나은 듯) 
- 나머지는 2성만 만들고 3성 각을 보지말자 (돈을 모으자)

- 3성각 볼 돈을 모아서 짐꾼 레벨 8은 꼭 찍자 


추천 템 :

- 모르가나/솔(솔라리)

- 솔 (쇼진)

- 스웨인(워모그)
- 쉬바나/나르 (그 이외의 모든 합성템, 나머지 템들은 나에게 주세요)

장점 :

- 상대 마나를 없애 유리하게 이끔(악마)
- 후반 포텐이 매우큼. (스웨인 1성, 카서스 1성만 띄워도 진짜 강력함)
- 딜이 매우매우 잘나옴

(2성 솔, 2성 쉬바나, 2성 나르만 갖춰지면 ㄷㄷ함/ 카서스, 스웨인 5코 기물의 폭발적인 화력지원 가능)
- 유연하게 상위 챔프로 바꿀 수 있음 (니달리 -> 나르, 엘리스 -> 스웨인, 아리/룰루/베이가 -> 카서스)

- 솔라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챔프들이 한방에 안 죽음. 즉 형변들이 변신을 자주 성공함(이게 진짜 큼)

- 경쟁이 적음

(악마나, 법사 둘 다 메이저하게 가져가는 챔프들이 아님) <- 악마덱이 요즘 뜨는 추세긴 한데, 한 판에 3명은 잘 안감

 

단점 :

- 솔라리를 모르가나한테 몰아주는데 모르가나가 2성이 되기전에 전에 많이 약함

- 솔라리를 늦게 띄우면 초반에 명치 세게 맞음

- 솔 2성 유무가 후반 포텐의 큰 비중을 차지함

(즉, 솔 2성이 안 뜨면 힘이 좀 빠짐, 모르가나, 나르, 쉬바나 2성이 잘 붙으면 다르겠지만)

- 덱 갖춰지기전에 총잡이한테 약함

(닌암은, 싸움꾼은 모르가나가 궁만키면 크게 털리진않음, 3성 여러개 띄운 총잡이는 멀리서 쏴서 많이 터짐)

- 솔이 대체가 불가능한테 솔이 계속 안 뜨면 유연하게 6악마각을 봐줘야 함(브랜드, 이블린 추가, 6악마형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