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다뤄볼 코인은 보라입니다. 
해당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해당 코인 개발사의 현재 개발 현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코인 소개

BORA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BORA는 기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가용성과 성능, 확장성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이중 네트워크 및 토큰을 구현하여 메인넷과 별도로 분리된 확장에 제한이 없는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통해 빠른 처리속도와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BORA는 투명성, 보안성 및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유통과 서비스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BORA 토큰을 이용하여 디지털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고, 또한 BORA 토큰은 플랫폼의 마일리지, 프로모션 등에도 이용 가능합니다.

 

시가총액 1536.4억원(21.02.20 기준)
총 발행한도  1,205,750,000 (총공급량)
웹사이트 bora.boraecosystem.com/
백서 bora.boraecosystem.com/doc/BORA_Whitepaper_1.3_KR.pdf
Github github.com/boraecosystem/
트위터 twitter.com/bora_ecosystem

보라코인의 github에 들어가서 개발현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BORA Ecosystem

BORA Ecosystem has 11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처음 드는 생각은 최종적으로 소스가 업데이트가 된 것이 무려 2019년 12월 23일이라는 것이다. 

 

즉 보라코인의 github(오픈소스)에서 확인해보면 마지막으로 개발한 것이 2년전이라는 것이다. 

 

전체 프로젝트는 11개이고, 커밋이 10개가 넘는 프로젝트조차 없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개발 소스관리를 github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다 개발된 소스를 github에 한 번 올리고, 그 이후엔 관리를 안했다고 생각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이슈트래킹도 안되고, 업데이트도 안되고 있는 게 말이 안되니까..

(투자자들은 오픈소스가 이렇게 관리가 안되면, 불안할 수 밖에 없지만..)

 

프로젝트에 들어가보니 친숙한 한글로 써져있는 설명서가 눈에 확 들어온다.

(보라코인은 한국에서 만들어진 가상화폐이기 때문)

 

카카오가 최대주주라는 게 최대 호재였던 이 보라코인은 이번 주에 미친듯한 떡상을 한다. 

(전날있었던, 페이코인의 전례없는 상승으로, 보라코인도? 라는 생각에 더 상승한 게 아닌가 싶다.)

 

assets.ctfassets.net/nbz02hpjrwl3/6KPQg8FhJf2VzC52IPe5B/e59f20bda2ee3c5df160fe5a2dfd20aa/BORA_01.pdf

BORA(보라) 운영사 ‘웨이투빗’,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편입 안내라는 공시가 떴기 때문이다. 

 

보라코인을 취급하는 거래소는 대부분 국내 거래소이다. (업비트/빗썸/코인원/해외는 비트렉스정도이다.)

 

cobak.co.kr/exchange/coin-bora

 

보라 (BORA) 시세 조회 - 코박

코박에서 보라(BORA)의 현재 가격을 확인하세요. 보라 차트, 거래량, 시가총액, 국내/해외 거래소 리스트, 실시간 정보 제공

cobak.co.kr

 

보라코인은 따로 알려져있는 호재는 없다. (카카오 계열사가 된 것이 가장 큰 호재)

 

전망

- 업비트에서 구매가 가능한 많은 코인들이 github에서 오픈소스를 보면 프로젝트도 관리조차 안되는 코인도 많습니다.

 

- 보라는 오픈소스로 등록되어는 있으나, 관리가 전혀 되고 있지 않는 코인입니다.

 

- 보라의 카카오 게임즈의 편입된 호재로 격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 가상화폐의 가격은 누구도 예상할 수 없으며, 투자는 오로지 본인의 책임입니다. 참고자료로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